Marketing Trend

 
작성일 : 21-07-02 14:50
정부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국민의 서비스 체감을 높이다
 글쓴이 : 관리자
조회 : 235  
   https://www.nia.or.kr/ [93]
정부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국민의 서비스 체감을 높이다
- 제4회 전자정부의 날 기념식 개최, 디지털정부 중장기 발전방향 발표-
 
 
□ 행정안전부(장관 전해철, 이하 ’행안부’)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(원장 문용식, 이하 ’NIA’)은 6월 23일(수) 정부서울청사에서 ‘제4회 전자정부의 날*’ 기념식을 개최하고 디지털정부의 성과 및 디지털정부의 중장기 정책 방향을 국민과 공유한다고 밝혔다.
* 전자정부의 우수성과 편리함을 국민에게 알리고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등 전자정부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하여 6월 24일을 전자정부의 날로 지정,
 
○ 이번 기념식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디지털정부가 국민의 일상생활 속에서 어떤 편리함을 주었는지 되돌아보고, 국민의 소리를 들어 향후 2025년까지 추진하는 ’제2차 전자정부 기본계획’의 중장기 정책 방향을 제시한다.
 
□이번 계획은 ’디지털로 여는 좋은 세상’을 비전으로 2025년까지 진행되며, ?지능형 서비스 혁신, ?데이터행정 강화, ?디지털 기반 확충 등 공공부문 디지털전환을 위한 세부과제와 추진 일정을 포함하고 있다.
 
○ 행안부와 NIA는 다가오는 2025년까지 주요 공공서비스의 디지털 전환율을 80%까지 끌어 올리고, 행정?공공 클라우드 전환율을 100% 달성하겠다고 설명했다.
 
○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 공공서비스 설계가 가속화되고, 서비스도 국민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될 예정이다.
 
□ 아울러, 이날 기념식에서는 4월 8일(목)부터 진행된 디지털정부 서비스 디자인(UI/UX) 개선 제안 공모(이하 공모전)에 대해 NIA 문용식 원장이 특별상을 시상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.
 
○ 공모전 결과, 프로토타입 제작 분야는 서비스 재구조화 및 카드형 레이아웃 등을 통해 디자인 개선을 제안한 ‘진정성 팀’이, 설계안 작성분야는 검색중심의 UI 및 최근 서비스, 관심 서비스 나열 등을 제안한 ‘TEAM A’가 특별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.
 
□ 이어지는 2부 행사인 토크콘서트에서는 국내거주 외국인, 서비스 개발자 등이 포용적 디지털정부 서비스, 미래의 디지털정부 서비스 등을 주제로 발표하고 참석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진다.

○ 14시부터 생중계되는 기념식은 행안부 유튜브와 NIA 네이버·카카오TV로 생중계되어 누구나 온라인으로 보고 의견도 남길 수 있다.
 
□ NIA 문용식 원장은 “그간 추진해 온 디지털 정부혁신과 한국판 뉴딜의 성과로, 국민비서, 보조금24 등 혁신적인 서비스가 개시되어 디지털 대전환의 포문을 열었다.”며, ”올해는 국민이 체감하는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밝혔다. <끝>

 
   
 

제휴파트너